아이디/패스워드 기억

전체 도서 보기

신간 도서 보기

클릭하시면 도서구입 후기로 이동합니다 클릭하시면 도서 Q&A로 이동합니다 클릭하시면 주문조회로 이동합니다 클릭하시면 장바구니로 이동합니다 클릭하시면 도서보관함로 이동합니다

가맹점 육성을 통한 프랜차이즈 수익 모델 전환 기대해 볼 만

인플로우출판사(대표 이준도)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지도, 육성하는 지침서인“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이 출간되었다. 프랜차이즈 경영 이론 및 가맹점 경영지도 노하우 소개를 주 내용으로 이 책은 효율적 점포 관리 지침서로서 가맹사업의 성공적인 경영을 지원하는 슈퍼바이저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본적인 경영 이론 설명과 함께 실제 프랜차이즈 가맹점 현장에서 수행되는 여러 업무에 대한 소개를 통해 현장 실무자 관점에서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슈퍼바이저(supervisor)란 조직이나 단체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지도, 관리 감독하는 사람들을 의미하며 일반적인 의미는 감독자라는 뜻이다. 이것이 프랜차이즈에 적용되면서 가맹점을 관리 감독하며, 본사와 가맹점간의 의사소통을 담당하는 자를 일컫는 말이 됐다. 그만큼 슈퍼바이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가맹점의 활성화가 슈퍼바이저의 역량에 달려 있어 슈퍼바이저를 프랜차이즈의 꽃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슈퍼바이징이란 이들 슈퍼바이저들의 바람직한 역할과 기능을 의미하는 것이다. 본서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주들은 물론 슈퍼바이저를 운영하는 가맹본부와 프랜차이즈 경영을 학문적으로 학습 또는 연구하는 분 들 외에 소매 경영에 종사하는 분 그리고 프랜차이즈 경영 활동에 관심을 가진 분들에게 중요한 필독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는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원장인 박주영교수와 미국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부동산학 석사 및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출신으로 현재 삼성디지털프라자 판매 프랜차이즈 영업 기획 실무를 책임지고 있는 박경원 박사이다. 본서의 체계는 총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장은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제 2 장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과 및 성공 요인에 대한 기존 학계 연구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제 3 장은 슈퍼바이저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이해를 도모하고, 제 4 장에서는 가맹점 성과 관리를 위한 DEA 분석 방법을 소개하였다. 제 5장에서는 슈퍼바이저로서 가맹점 경영 현상을 분석할 수 있도록 경영 수치 분석을 설명하였으며, 제 6 장에서는 가맹점의 점포 생산성 관리를 지도할 수 있도록 종업원 관리와 점포의 컨셉, 테마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 7 장에서는 가맹점 판매 인력 관리를 위한 학계의 기존 연구 내용과 갈등 관리 요령에 대해 설명하였다. 제 8 장은 고객 관계 관리, 제 9 장은 가맹점의 신상품 관리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제 10 장에서는 가맹점의 카테고리 관리와 매장 연출 방법을, 제 11장에서는 판매 촉진 방법, 제 12 장에서는 가맹점의 매장 차별화 전략을 소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제 13 장에서는 가맹점 점포 개발 및 상권 분석 요령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번호 상품 제목 작성자 평가 조회 등록일
4 프랜차이즈 경영 활동에 관심을 가진 분들에게 중요한 필독서가 될 것으로 기대 관리자 10 382
3 가맹점 육성을 통한 프랜차이즈 수익 모델 전환 기대해 볼 만 관리자 10 542
2 슈퍼바이저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 지식과 문제해결능력 소개2 관리자 10 1,127
1 슈퍼바이저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 지식과 문제해결능력 소개 관리자 10 443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